본문 바로가기

일상

신랑관찰

"하루하루 번갈아 가면서

아침 차리면 어떨까?"

 

"별로 좋은 방법 같진 않아."

 

"나도 아침에 할 일도 많고

번갈아 가면서 하자는데

생각해 볼께, 도 아니고."

 

일 하면서 때 되면 밥차리고

아이들 간식챙겨주고 

나만 바쁜 것 같아

억울함이 꾸역꾸역 올라올

때가 많다.

 

밉다밉다밉다 글씨 수천개는

머릿속에 그려진다.

 

그럴 땐 미웠던 것들만

쓰나미처럼 빠르게 몰려온다.

 

신랑과 나는 집에서 주거도 하고

일하는 공간도 각자 있다. 

(집이 크지 않아 공간이 나눠서 작게작게^^)

 

아이들 교육, 먹는거 다 내 차지에

일도 하면서 바쁘게 병행을 하고 있다.

쉽게 말해 하루를 봤을 때

신랑은 본인만 신경쓰고 할일 하면

무난히 끝나는 패턴이 된다.

 

몇주 전 친정에 갔다.

 

"엄마! 세면대 물이 너무

천천히 내려가."

"집 지을 때 부터 그랬는데..."  

 

몇시간 뒤 신랑이 얘기한다.

 

"장모님, 이제 물 잘 내려가요."

"어! 그래? 어떻게 했어?"

 

긴 플라스틱 막대는 어디서 찾았는지

그걸로 조용히 뚫고 있었다.

 

그랬다. 우리 신랑은 정말 꼼꼼한

구석이 있다. 

신혼 때는 치약도 끝에서 부터 

짜라고 잔소리 했었고,

집 안 물건을 다시 디피 할 때도

꼼꼼히 사이즈 재서 한번에 

일을 할 줄 아는 남자다.

 

최근에도 화장실 벽 곰팡이 때가

안 지워져, 화장실 타일 좀 교체 했으면

좋겠다고 한 적이 있는데, 

며칠 후 마트를 다녀오면서 필요한

물건과 함께 곰팡이 제로를 사왔다.

그 후 아주 깨끗이 닦여져 있었다.

 

눈에 보이는 집안일을 도와 주는 것

보다 그렇게 뒤에서 우리의

생활편리를 위해 신경쓰고 있는

신랑에게 욱 하는 잔소리좀

줄여야 겠다는 생각이 든다.

행동이 앞서는 나와는 많이 다르다.

 

 

오늘 법륜스님의 영상을 하나 보게 됐다.

어느 한 아주머니의 고민은

"남편 성격이 많이 여리고 소심하고,

제가 무슨 질문을 하거나 걱정하는 말만해도

내 입장에서는 대화의 시도인데 그걸 이해 못하고

자꾸 화를 내요." (대범 했으면 좋겠어요....(속마음).)

 

법륜스님

"화를 내는 건 그 사람 사정이고

묻고 싶은 건 내 사정이니까

화를 내든지 말든지 질문을 자꾸 하세요.

그게 싫으면 대범한 사람 구해서 살면되지,

그러나 대범한 사람 만나면 숨막혀서 또 못산다.

그래도 짜증내는 게 낫지, 생각한다니까"(ㅋㅋㅋㅋㅋ)

 

스님 말인 즉슨

 

'칼이 날카로워서 좋지만 

손을 베는 것 처럼

솜은 부드러워서 좋지만

줏대가 없는 것 처럼

사물에는 늘 이런 양면성이 있다.

 

그러니까 사람은 문제가 없는 거다.'

 

어떤 때는 대범하고 

어떤 때는 소심하고

어떤 때는 부드럽고

줏대 있을 때는 줏대 있고

이런 사람을 원하는건 

욕심이다.

언제나 참 명쾌하시다.

 

글쓰기는 관찰하기다.

무심히 봤던 부분을 유심히

신랑을 관찰해 보며

오늘은 우리신랑에 대해

관찰해 봅니다.

그래도 우리 신랑은

대범할 때 대범하고

부드러울 땐 부드럽고

줏대는 항상 있다.

장점이 많은 신랑 이다.^^

 

 

 

 

 

'일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MBTI검사  (0) 2020.08.23
힘들 때 힘 나는 작품  (0) 2020.08.21
펜션 fake  (0) 2020.08.15
둘 중 더 예쁜 자녀가 있다.  (0) 2020.08.13
빨래 개키면서...  (2) 2020.08.04